영화 <극한직업> 정보
2019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 <극한직업>은 범죄/액션/코미디 장르의 영화로, 개봉 당시 1,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한국 영화 중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리며 큰 인기를 누렸다.
영화 <극한직업>이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 중 하나는 신박한 줄거리인데, 경찰 마약수사팀이 위장 잠복수사를 하기 위해 치킨집을 운영한다는 콘셉트이며, 이를 연기하는 배우들의 케미가 영화의 재미를 돋운다.
배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등이 출연하여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하는 이 영화는, 최근 개봉한 영화 <드림>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의 작품이다.
또한, 백상예술대상 최우수 작품상, 청룡영화상 최우수 감동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하며 코미디 영화로써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천만 관객 영화 <극한직업>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이며, 러닝타임은 111분이다.
현재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를 통해 감상이 가능하다.
영화 <극한직업> 줄거리
영화 <극한직업>은 다섯 명의 대원으로 구성된 서울경찰청 마약수사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팀의 맏형 '고 반장(류승룡)'은 4명의 팀원 '장 형사(이하늬)', '마 형사(진선규)', '영호(이동휘)', '재훈(공명)'과 함께 악명 높은 마약왕이자 국제 범죄조직을 수년간 추적해 왔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게 되고 잠복 수사에 나서게 되는데, 최후의 수단으로 범죄조직의 아지트 바로 앞에 있는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잠입 수사를 시작한다.
그런데 뜻밖의 재능을 지닌 마 형사의 절대미각으로 위장 치킨집은 점점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맛집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는데.
그들의 계획과는 달리 수사 보다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고 반장과 마약반.
지금까지 이런 경찰은 없었다. 이것은 마약수사팀인가 치킨집인가.
그들은 과연 닭이 아닌 범인을 잡고, 범죄조직을 일망타진할 수 있을까?!
영화 <극한직업> 노스포 리뷰
영화 <극한직업>은 2019년 당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개봉 후 단 15일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최종적으로 1,600만 관객을 돌파한 이 영화는 대한민국 영화 산업 역사상 최대 흥행작 중 하나가 되었으며, 역대 관객수 2위는 물론, 국내 매출액만 따졌을 경우 1위를 기록하게 되었다.
영화 <극한직업>이 대단한 이유 중 하나는 역대 천만 관객 영화들 대부분이 코미디 장르가 전무하다시피 한데, 가벼운 소재의 코미디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았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연기와 함께 액션, 드라마, 코미디의 요소를 적절히 결합하여 영화의 줄거리를 속도감 있게 표현한 것이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어찌 보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간적인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설정하여, 그와 반대로 말도 안 되는 스토리를 전개하면서 공감과 코믹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작품이 바로 이 영화 <극한직업>이지 않을까.
영화 <극한직업>은 전반적으로 액션, 코미디 장르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모두 좋아할 훌륭한 작품이니, 남녀노소 언제든 즐기기 좋은 탁월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네, 수원 왕갈비 통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