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사냥개들'이 2023년 6월 9일 공개되었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에 대한민국의 명배우들의 출연이 더해지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아온 작품인 만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을 감상하고 그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기본정보 및 평점
2023년 6월 9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이 공개되었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 만큼 공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 제목: 사냥개들(Bloodhounds)
- 장르: 액션, 범죄, 스릴러, 하드보일드, 복수, 드라마
- 공개일: 2023. 6. 9.
- 공개회차: 8부작
- 제작사: 스튜디오N
- 연출: 김주환
- 출연: 우도환, 이상이, 허준호, 박성웅 등
- 원작: 정찬 - '사냥개들'(네이버웹툰)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스트리밍: 넷플릭스
- 로튼토마토 관객 점수: 89%
- 왓챠피디아: 3.2/5.0
넷플릭스 <사냥개들> 출연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은 공개 전부터 명배우들의 참여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다만, 원작의 주인공 3인방과 최사장, 김명길 등 인물 설정을 가져다 온 것을 제외하면 원작과는 다른 드라마라 보면 된다.
![]() |
![]() |
드라마 <사냥개들>의 주인공 김건우 역은 배우 우도환, 홍우진 역은 배우 이상이가 맡아 연기했다.
기획 초기단계에는 배우 이도현과 곽동연이 주인공을 맡을 뻔했으나 우도환과 이상이로 결정되었고, 결과적으로 좋은 캐스팅이 아니었나 싶다.
여자 주인공 차현주 역할은 배우 김새론이 맡았는데, 드라마 중반부 갑자기 사라진다.
아무래도 김새론이 음주운전 등의 문제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영향이 큰데, 사고만 치지 않았더라면 개연성의 문제없이 더 좋은 드라마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든다.
주인공 3인방의 조력자이자 최사장 역할을 맡은 배우는 허준호이다. 그리고 이와 반대되는 집단 스마일 캐피탈의 수장이자 악역 김명길 역은 배우 박성웅이 맡아 묵직한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그 외에도 배우 이해영, 최시원, 류수영, 조완기, 태원석, 최영준 등이 출연한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줄거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지만 원작과는 조금은 다른 줄거리로 진행된다.
청년 복서 '김건우(우도환)'과 '홍우진(이상이)'는 복싱 경기를 계기로 친해지고, 우연찮게 대부업자들과 돈 문제로 얽히게 된다.
동시에, 손녀 '차현주(김새론)'의 경호를 맡기기 위해 착실한 청년을 구하고 있던 '최사장(허준호)'은 건우와 우진을 거두게 된다.
그런데 건우와 엮인 대부업자들이 최사장과도 질긴 악연으로 얽혀있었고, 대부업체 스마일 캐피탈의 대표 '김명길(박성웅)'과의 죽고 죽이는 전쟁이 시작된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결말
※ 아래의 내용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음
김명길은 최사장의 주변 조력 인물부터 처리하기 시작하고 결국 최사장까지 숨통을 끊으며 그의 재산을 가로챈다.
이에 충격을 받은 차현주는 로마로 떠나버리고, 겨우 목숨을 건진 건우와 우진은 몇 개월간 지방에 숨어 복수를 다짐한다.
그리고 기회를 잡은 건우와 우진은 새로운 조력자들과 함께 팀을 꾸려 김명길을 치고 복수에 성공한다.
건우와 우진의 새로운 조력자들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떻게 복수에 성공할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을 통해 만나보자.
넷플릭스 <사냥개들> 후기
개인적으로 공개 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작품이라, 넷플릭스를 통해 <사냥개들>이 공개되자마자 스트리밍 하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화를 시작하면 8화까지 멈출 수 없이 보게 되는 드라마였다. 전개가 시원시원하며 맨손 액션도 화려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것 같다.
일단, 빌런으로 나오는 박성웅의 비열함이 너무 좋다. 김명길 역은 비열하면서도 머리까지 좋은 악역으로 주인공들을 더욱 빛나게 해 준다.
주인공 건우와 우진을 돕는 최사장 역의 허준호는 말할 것도 없다. 김명길과 엮인 두 사람의 스토리라인 또한 개연성이 좋은 편이다.
우도환과 이상이는 이번 작품 <사냥개들>로 인해 큰 인기를 누릴 것 같다.
두 사람이 이번 드라마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고, 합을 맞추며 다수와의 싸움을 벌이는 콤비 액션씬이 특히 볼만했다.
아쉬운 점은 역시나 김새론이다.
사실 차현주 역할 자체는 배우 김새론과도 잘 어울려, 김건우, 홍우진과 함께 보기 좋은 케미를 보인다.
다만, 김새론의 음주운전 여파로 드라마 공개가 연기되기도 했고, 어쩔 수 없는 분량 편집까지 이루어지다 보니, 드라마가 후반부로 갈수록 무언가 후다닥 끝나버리는 느낌을 버릴 수 없었다.
만약 음주운전 사고가 없었더라면 더 좋은 드라마가 되었음에 틀림없을 것이다.
이렇듯 아쉬운 점은 있지만 넷플릭스 드라마 <사냥개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공개 즉시 대한민국 TOP 10 시리즈 중 1위로 올랐고, 주연 배우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아무쪼록 오랜만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이 한국 콘텐츠의 위상을 올려주기를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