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의 이름은.> 정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Your name.)>의 2016년 일본에서 개봉 당시 반응은 마니아층의 호평을 넘어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대흥행이었다고 한다.
'야후! 재팬' 영화 점수로 4.1을 기록했는데, 이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전작의 대체적인 점수가 3점 초반대인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호평이며, 지브리 영화의 평균 점수대가 3점 후반에서 4점 초반인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점수가 아닐 수 없다.
영화 <너의 이름은.>은 우리나라에서 2017년 1월 개봉하여 역시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2023년 현재 기준 한국의 누적 관객수는 약 380만 명이고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최고의 흥행 관객수라 할 수 있다.
(참고로 최근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이를 넘었다.)
영화 <너의 이름은.>은 12세 이상 관람가 등급의 러닝타임은 106분이며,
일본의 다른 두 지역에서 완전히 다른 삶을 사는 두 명, 소년 '타키'와 소녀 '미츠하'의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드라마 장르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영화 <너의 이름은.> 줄거리 요약
'타키'는 도쿄에 사는 남학생이고, '미츠하'는 이토모리라는 시골 마을에 사는 여학생이다.
어느 날, 그들은 서로의 몸이 바뀌어 깨어나며 서로의 삶을 경험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그냥 꿈이라고 생각하지만 계속 왔다 갔다 하면서 자신에게 마법 같은 일이 펼쳐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시간이 지나 타키는 미츠하를 만나러 무작정 시골 이토모리를 찾게 되고, 자신이 찾은 이토모리는 혜성 충돌로 인해 이미 없어진 마을이었다.
그렇게 서로의 연결고리의 미스터리를 풀려고 하는데, 둘은 서로가 같은 시간대가 아닌 다른 시간과 공간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타키와 미츠하는 더 늦기 전에 다시 연결할 방법을 찾아 혜성 충돌로 인한 재앙을 막아야 한다.
과연 둘은 다시 연결될 수 있고, 혜성 충돌로 부터 마을을 구할 수 있을까.
영화 <너의 이름은.> 리뷰
흥미로운 주제로 이야기를 전개한 영화 <너의 이름은.>은 앞서 기술한 내용과 같이 관객과 비평가 모두로부터 널리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는 놀라운 애니메이션 효과와 설득력 있는 캐릭터, 그리고 감성적인 스토리와 연출이 어우러지며 그 흥행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다.
로튼 토마토 총평을 인용하자면 "감정적으로 만족스러운 만큼이나 아름다운 작화가 있는 영화"라면서 "신카이 마코토의 필모그래피에 또 다른 뛰어난 장을 더한다."라고 평했다.
이 영화 <너의 이름은.>의 파급력은 실로 대단했는데, 2016년 연말 영국 BBC 선정 '2016년 한 해 최고의 영화 10'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49회 시체스 영화제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기록적인 대흥행은 기존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 특유의 세카이계 분위기를 답습하면서도 주인공을 리얼하게 설정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호응을 불러일으키는 데 성공하며 그 흥행을 견인한 것 같다.
2023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을 앞두고 다시 한번 본 영화 <너의 이름은.>은 여전히 흥미로운 애니메이션이었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더 기대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