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확장 유니버스(DCEU)의 영화이자 '샤잠'의 속편, '샤잠 2 신들의 분노'가 2023년 개봉했다. 제커리 레비 주연의 이 영화는 우연한 기회로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 등 신들의 능력을 얻게 된 소년의 이야기를 다룬다. 화려한 비주얼과 코미디 요소를 갖춘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를 관람하고 그 정보와 줄거리, 쿠키영상 등에 대해 리뷰해 본다.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 정보
2019년 개봉한 DC 확장 유니버스의 영화 <샤잠>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가 2023년 3월 15일 개봉했다.
이는 DC 확장 유니버스의 13번째 영화이자 4년 만에 돌아온 <샤잠> 시리즈로 특유의 코믹하고 유쾌한 설정을 잘 살린 히어로 영화이다.
전작 영화 <샤잠!>에 이어 배우 제커리 레비가 샤잠 역을 맡았고 애셔 앤젤, 아담 브로디, 잭 딜런 그레이저, 그레이스 펄튼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러닝타임 130분의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는 12세 이상 관람가로 가볍게 보기 좋으며 영화의 말미에 총 2개의 쿠키영상이 있다.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 주요 줄거리
신들의 힘을 갖게 된 빌리(애셔 앤젤)와 그의 친구들은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면 슈퍼히어로로 변신한다.
그렇게 각자의 방식으로 슈퍼히어로의 삶에 익숙해지고 있는데, 그러던 그들 앞에 잃어버린 신의 힘을 되찾고자 그리스 여신 헤스페라(헬렌 미렌)와 칼립소(루시 리우)가 타나 난다.
샤잠은 과연 이들에 맞서 세상을 혼돈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을까.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 노스포 리뷰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는 전작의 <샤잠!>(2019)에 이어 비슷한 분위기로 영화가 전개되는데, 전반적으로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작에서는 슈퍼히어로 '샤잠'의 탄생을 확인할 수 있었다.
빌리가 우연히 만나게 된 마법사에게 샤잠의 후계자로 선택받고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 등 신의 능력을 얻게 된 것이다.
그리고 빌리는 자신이 받은 능력을 친구들과 나눈다.
이번 영화 <샤잠2 신들의 분노>는 슈퍼히어로로 부르기 애매한 포지션이었던 빌리와 그의 친구들이 진정한 슈퍼히어로로 깨어나는 과정을 그리는 영화라 할 수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액션은 <샤잠> 시리즈 만의 유쾌함과 통쾌함을 느낄 수 있는데, 전작을 재밌게 봤다면 그럭저럭 호평, 재미없게 봤다면 혹평이 우세할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현재 DCEU의 리부트가 확정된 시점에서 이 영화 <샤잠! 신들의 분노>를 볼 가치가 사라졌다는 비판적인 시선도 있는 건 사실이다.
DC의 다음 작품은 영화 <플래시>가 될 예정인데 DCU로 가는 전체적인 리부트를 담당할 작품이기에 <샤잠> 시리즈가 DCU로 편입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아무쪼록 슈퍼히어로 영화가 제 힘을 못 쓰고 있는 요즘, 다양한 영화들이 상호작용을 하여 예전과 같은 활기를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