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킬링 로맨스> 정보
2023년 4월 14일 개봉한 한국 영화 <킬링 로맨스>는 대놓고 웃기는 코미디 장르의 영화이다.
영화 <킬링 로맨스>는 <남자사용설명서>, <상의원> 등으로 유명한 이원석 감독의 작품으로 배우 이하늬, 이선균, 공명 등이 출연한다.
작정하고 웃기려고 만든 영화이며 예측이 무의미하기 때문에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이다.
영화 <킬링 로맨스>의 러닝타임은 107분이며,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의 영화이다.
영화의 엔딩 크레딧이 다 올라간 후, 쿠키 영상이 1개 존재한다.
영화 <킬링 로맨스> 줄거리
톱스타 '황여래(이하늬)'는 평생을 쉬지 않고 일하다가 한 작품에서 발연기로 주목받으며 조롱거리로 전락한다.
휴식 없이 달려온 자신에 대한 지친 마음과 조롱거리가 되어 놀림받는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처음으로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 남태평양 '콸라섬'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운명처럼 만나게 된 남자 '조나단 나(이선균)'와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여 돌연 연예계를 은퇴한다.
한편, 서울대학교를 목표로 고독한 입시와 싸움 중인 4수생 '범우(공명)'는 자신 빼고 가족 구성원 모두가 서울대를 졸업했다는 압박에 매일매일 지친 하루를 보낸다.
한때 여래의 팬이었던 범우는 어느 날 옥상에서 옆집의 어떤 여인과 마주치는데, 그녀는 바로 자신의 최애 스타 황여래였다.
그날 이후 날마다 옥상에서 단독 팬미팅을 할 수 있는 호사를 누리게 된다.
그러나 여래는 조나단에게 괴롭힘을 당하며 살고 있었고, 어느 날 이 사실을 알게 된 범우가 스타였던 여래의 인생을 되찾아주기 위해 공동 작전을 모의한다.
그리고 드디어 조나단으로부터 해방하기 위한 죽여주는 작전이 실행된다.
영화 <킬링 로맨스> 리뷰
영화 <킬링 로맨스>는 정말 대놓고 맥락 없이 웃기는 스토리를 취했다.
관객 사이에선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데, 취향이 맞는다면 굉장히 재밌으며 연출, 연기, 스토리 등 코미디 영화로써의 완성도가 상당하다는 반응이다.
또한, 영화는 4차원적인 감각과 화려한 색감, 그리고 배우들의 센스 있는 대사와 코미디 연기가 조화를 잘 이루어 웃음 타율도 높은 편이다.
어찌 보면 영화 <킬링 로맨스>는 한국에서 보기 드문 도전적인 방식의 코미디 영화라고 할 수 있는데, 특유의 미장센과 촬영으로 코미디를 끌고 가기 때문인 것 같다.
반면에 이러한 점이 영화를 너무 가볍게 보이게 할 수도 있어서 이야기가 산으로 가는 전개에 흥미를 못 느끼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
특히, 영화 <킬링 로맨스>의 후반부가 살짝 늘어지고 억지스러운 면이 있다는 평가도 있다.
여담으로 여래의 전성기 시절을 상징하는 노래 '여래이즘'은 가수 비의 레이니즘을 개사하여 사용되었는데, 실제로 비가 보수를 받지 않고 여래이즘을 녹음해 줬다고 한다.
또한, 조나단의 시그니처 사운드 'HOT - 행복'도 오랜만에 들으니 너무나 흥겹고 즐거웠다.